유/무상 처리 기준
소비자 피해 종류  소비자 피해내용  보상내역 
1년 이내  보증기간 이후 
정상적인 구입후 1개월 이내에 중대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주물 몸체 불량)  제품교환  유상수리 
사용으로 인한 수리 가능  무상수리  유상수리 
제품의 기능상 동일 부품 하자로 3회 이상 고장시  제품교환(무상)  제품교환(유상) 
고장발생  수리 불가능  제품교환(무상)  제품교환(유상) 
소비자의 수리 가능  유상수리  유상수리 
과실로 인한
제품의 기능상
고장발생  수리 불가능 유상수리  유상수리 
  (성능,기능상의 고장이 아닌 경우는 제외함) 

1.제품 구입시 보증서와 영수증을 함께 보관하시면 피해 보상을 더욱 확실히 받을 수 있습니다.

2.중대한 수리란 제품설계, 부품, 생산상의 근복적인 결함을 말합니다.

3.무상보증기간은 1년으로 하며, 공공시설(목욕탕,호텔,공중화장실 등)에 관해서는 무상보증기간을 6개월로 합니다.

4.주요 부품 보유기간(단종후 5년)이 경과한 제품에 대해서는 보유부품에 한하여 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