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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 서비스 요금 안내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소비자 보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품비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합니다.
부품비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2) 수리비
수리비는 유료 수리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난이도(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3) 출장비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수리와 상관없이 청구합니다.
당사의 출장비는 15,000원을 청구하며, 도서(섬)지역의 출장비는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고장이 아닌 경우, 출장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요금이 부과되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시고, 설명서로 해결이 안될시 전화상담을 먼저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1)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
2) 당사 CS엔지니어가 수리한 후, 2개월 이내에 동일 부위(부품) 재고장 발생시(단, 직전 수리건이 유상일 경우)


1) 무상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
2) 설치 후, 소비자의 부주의(물청소, 이동, 낙하, 충격, 파손, 무리한 작동 외 기타) 고장시
3) 사용설명 및 분해하지 않고 간단한 조정시
4) 배송된 제품의 초기 및 판매점(고객)에서 부실하게 설치해주어 재설치시
5) 타사 제품으로 인한 고장 설명시
6) 제품 내부의 먼지, 이물질 등의 세척 요구시
7) 차단기/콘센트, 멀티탭 불량, 전원 오인가, 전원 코드 미삽입 등 사전 확인 없이 서비스 요청시
8) 당사 CS엔지니어가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9)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으로 발생된 고장의 경우
10) 외부환경(수압/수량, 삼파장 외 기타 외부요인)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11)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외 기타)으로 인한 고장의 경우
12) 소모성 부품(필터 등)의 수명이 다한 경우
13) 단수, 수도 잠김 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시
14) 제품(변기) 내부에 이물질(휴지, 필기구, 비누 외 기타)이 투입되어 막힘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시
15) 유기용제 등으로 인한 제품 외관 손상 및 변형으로 서비스 요청시
16) 동결로 인한 제품 손상 발생시
17) 초기 제품 설치 이후 고객 요구로 제품 위치 변경 및 이사 후 재 설치를 할 경우
18) 초기 제품 설치 이후 제품 외관 스크래치 발생으로 서비스 요청시
19) 당사 제품 사용설명서 내에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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